뉴스

파주교육지원청, ‘2022 파주혁신(미래)교육포럼’성황리 개최 -창의 ․ 꿈 ․ 평화 ․ 혁신으로 파주교육의 미래를 그리다!-

입력 : 2022-09-05 01:29:1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2022 파주혁신(미래)교육포럼성황리 개최

-창의 ․ 꿈 ․ 평화 ․ 혁신으로 파주교육의 미래를 그리다!-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파주시 교육현안 및 미래교육을 향한 발전 방향 논의를 위해 파주시(시장 김경일),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와 함께 92, 파주출판단지 지혜의 숲에서 현장진행과 유튜브 생중계를 통하여 ‘2022 파주혁신(미래)교육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파주혁신(미래)교육포럼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지역혁신교육포럼교육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지역교육 정책과제 도출 및 교육혁신 방안 논의를 위해 구성된 교육협의체로, 포럼에서는 공동위원장인 정필영 교육장, 김경일 시장, 이성철 시의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민학 분과의원, 교육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여하여 파주시의 미래교육 방향을 모색하였다. 또한, 관심 있는 교육공동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 생중계도 병행하여 진행하였다.

포럼에서는 분과별로 도출한 파주시 미래교육의 방향을 파주의 미래교육, 우리는 무엇을 상상하는가? (금릉초 교장 채복식), 생활안전망 내실화를 통한 인성교육 강화 (파주시 청소년안전망 팀장 김성희), 균형, 협력, 미래교육환경을 열다 (파주시행복장학회 사무처장 성경용), 학교와 마을의 협력을 통해 성장하는 행복한 마을교육동체를 상상하다 (파주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 팀장 김윤미), 교육적 다양성 수용을 위한 거버넌스시스템 구축 (선유중학교 교감 오경희) 의 주제로 논의하였다. 또한 이소정(두원공과대학 사회복지과 학과장) 교수의 진행으로 현장의 질의와 패널들의 심층 토론이 진행되었다.

정필영 교육장은 파주혁신(미래)교육포럼을 통해 파주교육공동체, 파주시민과 함께 파주교육의 미래를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 “파주교육의 성장을 위해 모아진 의견을 정책화하고 실현해 나아가기 위해 모두의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