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2022 학교로 찾아가는 교복 물려주기 홍보 캠페인 실시

입력 : 2022-09-02 00:45:1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2022 학교로 찾아가는 교복 물려주기 홍보 캠페인 실시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831일부터 92일까지 3일간 ‘2022 학교로 찾아가는 교복 물려주기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복 물려주기는 교복은행을 거치지 않고 학교 자체적으로 졸업생들의 교복을 수거하고 판매는 사업으로 학생들이 학교에서 저렴한 값에 교복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올해 파주 관내 중·고등학교 중 파주여자고등학교와 문산수억고등학교는 학교 자체 교복 물려주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해당 학교는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교복 물려주기 행사를 홍보하고 사업을 진행함에 따라 학생들은 환경보전과 물자 절약이라 친환경 교육을 실천하고 자기 주도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학교 교육과정 외 학습 기회를 경험한다. 또한 판매수익금은 학생자치회 회의를 통해 소외계층에게 기부함에 따라 봉사 정신을 함양할 수 있다.

이에 파주교육지원청은 교복은행을 통해 교복을 기부했던 파주 관내 중·고등학교 16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교복 물려주기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여 위의 파주 관내 학교 물려주기 우수사례를 통해 2023년 학교 자체 교복 물려주기 사업에 참여하도록 독려하였다. 교복 물려주기 사업 참여를 통해 학생들의 자기 주도성을 높여줄 수 있는 기회인 만큼 학생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강조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교복 물려주기 홍보 캠페인에서 한 교사는학생들이 직접 협의를 통해 교복 물려주기 사업을 홍보하고 교복을 수거하고 판매하는 과정에서 공동체 의식과 자기주도적 능력 등의 미래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되어 내도 사업에 참여하는 것을 신중하게 고민해봐야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