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도마산초등학교, 학생이 직접 고른“맞춤형 책 선물”산타선생님이 배달

교육 | 작성일: 2025-12-26 17:24:33 | 수정일: 2025-12-26 17:24:33

도마산초등학교학생이 직접 고른맞춤형 책 선물산타선생님이 배달 

산타의 선물책 속 크리스마스 여행

◦ 12월 24(도마산책 도서관

◦ 사전에 소망 카드를 접수해 학생 개개인의 취향을 저격한 맞춤형 책 선물로 교사가 학생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선물하는 과정에서 형성된 정서적 유대감이 책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함.

 

 

파주 도마산초등학교(교장 최은영)는 크리스마스를 앞둔 지난 24학생들의 소망이 담긴 맞춤형 책 선물을 산타클로스로 변신한 선생님이 직접 전달하는 이색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일괄 선물 증정에서 벗어나사전에 학생들이 크리스마스 소망카드에 직접 읽고 싶은 책을 적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아이들이 적어낸 카드 내용을 바탕으로 도서를 준비해 학생 개개인의 관심사와 필요에 맞춘세상에 하나뿐인 선물을 완성했다.

 산타로 변신한 선생님이 학생이 직접 고른 책을 전달하며 격려의 메시지를 함께 건넸다본인이 평소에 갖고 싶어 했던 책을 받은 학생들의 얼굴에는 놀라움과 기쁨의 미소가 가득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3학년 학생은내가 카드에 쓴 책을 기억하고 산타 선생님께 선물을 받아 정말 감동했다.”며 나만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받은 것 같아 기분이 최고다.”라고 말했다.

 도마산초등학교 최은영 교장은 아이들이 스스로 읽고 싶은 책을 고민하고 선택하는 과정부터가 이미 독서 교육의 시작이라며 선생님들이 정성을 다해 준비한 맞춤형 선물이 학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성장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 글 (카테고리: 교육)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