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성매매집결지, 사회복지시설 도시계획시설결정 고시로 공간 전환 탄력

정치행정 | 작성일: 2025-11-28 10:58:05 | 수정일: 2025-11-28 10:58:05

파주시 성매매집결지사회복지시설 도시계획시설결정 고시로 공간 전환 탄력

 

 

파주시는 28연풍리 성매매집결지 일원을 가족센터 등 사회복지시설로 지정하는 도시계획시설 결정을 고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성매매집결지 폐쇄 이후 추진되는 연풍리 공간 전환 사업의 일환으로해당 지역을 시민이 함께 이용하는 복합 복지·문화공간으로 전환하기 위한 본격적인 첫걸음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가족센터성평등광장치유정원, ‘라키비움’ 등을 2028년까지 조성할 예정이며중장기적으로는 시립요양원건강증진형 보건지소파크골프장공영주차장공공도서관을 조성해 연풍리 일대를 시민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열린 복합공간으로 재정비할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그동안 파주시는 성 매수 차단을 위한 올빼미 활동’ 등 다양한 시민 운동과 함께 연풍리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추진해왔다라며, “이번 도시계획시설 결정은 단순한 공간의 전환을 넘어파주시의 미래를 위한 시대적 소명을 완성하는 과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연풍리 일대는 70여 년간 성매매집결지가 자리하며 인신매매와 성 착취 등 중대한 인권유린이 지속된 공간이었으나이제는 시민들이 일상적으로 이용하고 성평등·돌봄·성장이 실현되는 생활공간으로 전환하는 중대한 변화의 길에 들어섰다라며, “이 지역의 오랜 도시문제를 시민과 함께 해결하고그 자리를 시민의 일상과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열린 공간으로 되돌리는 것이 이번 사업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파주시는 이번 고시를 계기로 세부 설계와 행정절차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단계별 사업을 통해 불법과 단절의 공간에서시민이 함께 꿈꾸는 미래의 공간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