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중국 무단장시, 파주시와 자매결연 20주년 맞아 파주시 방문

정치행정 | 작성일: 2025-11-24 11:44:05 | 수정일: 2025-11-24 11:44:05

중국 무단장시파주시와 자매결연 20주년 맞아 파주시 방문

경제·문화 교류 논의 및 파주장단콩축제 내 청소년 서화전 개최

 

 

파주시는 지난 20일 중국 헤이룽장성 무단장시 외사판공실의 윤경현 부처장 등 실무진 2명이 자매결연 20주년을 기념해 파주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작년에 이어 양 도시 간 교류가 꾸준히 이어지는 가운데자매결연 20주년을 계기로 협력 분야를 더욱 구체화하기 위해 추진된 실무 중심의 교류다.

 

방문 기간 동안 양 도시는 경제 분야 협력 방향과 기업인 간 교류의 실질적 추진 방안을 논의했으며오두산통일전망대헤이리예술마을국립민속박물관 등 파주시 주요 문화·관광지를 둘러보며 향후 문화·관광 분야 교류 확대 가능성도 살폈다.

 

또한 무단장시 실무진은 29회 파주장단콩축제’ 개막식에 참석했으며축제 기간 중 운영된 파주-무단장 자매결연 20주년 기념 청소년 서화전’ 전시 공간을 통해 무단장시 청소년들이 파주-무단장 우정을 주제로 제작한 그림과 서예 작품을 소개했다이번 전시는 양 도시의 우정을 상징하는 뜻깊은 교류 행사로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무단장시 외사판공실 부처장은 지속되고 있는 양 도시 교류가 앞으로 더욱 깊어지길 바라며실무 차원의 협력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윤주현 자치협력과장은 올해는 자매결연 20주년이라는 특별한 해인 만큼양 도시가 경제·문화·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교류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