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철도 토크콘서트’ 개최

정치행정 | 작성일: 2025-11-11 11:23:03 | 수정일: 2025-11-11 11:23:03

파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철도 토크콘서트’ 개최

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위해 시민 공감대 확산

 

 

파주시는 지난 10일 임진각 디엠지(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철도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수립이 임박한 시점에서파주시 핵심 철도사업의 반영을 염원하는 시민의 뜻과 시의 의지를 대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존의 일방적 전문가 발표 중심의 토론회와 달리시민들의 생활 속 이야기와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파주 철도의 필요성과 당위성향후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앞서 시는 지난 10월 16일부터 11월 9일까지 25일간 온라인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했으며이 기간 동안 2,600여 명이 넘는 시민이 참여하며 파주 철도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의를 보여줬다.

 

이날 김경일 파주시장은 직접 토론자로 참여해 중첩규제로 인한 철도사업 추진 제약’ 등 제도적 문제점을 지적하고, ‘파주 철도사업과 교통 체계 개편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며 교통 전문가로서의 면모를 드러냈다.

 

토론자로 참여한 최진석 철도경제연구소장오동익 티랩교통정책연구소 대표양광식 순천향대학교 교수는 접경 지역인 파주는 오랜 기간 국가를 위해 큰 희생을 감내해 온 지역이자향후 한반도 교통·물류 거점으로서 높은 잠재력을 지닌 도시라며 파주 철도사업은 지역 발전을 넘어 국가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입을 모았다.

 

파주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철도사업의 필요성과 시민 염원을 지속적으로 확산시키고, ‘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파주시 핵심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