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고등학교, 전국 자율형 공립고 2.0 우수 운영교로 현장방문 열려
공교육 경쟁력 강화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자공고 2.0 확산 기대
- 학교 방문을 통한 전국 자율형 공립고 2.0 우수 운영사례 공유
- 교육부 및 시도교육청 업무 담당자 간 자공고 발전 방안 모색
운정고등학교(교장 이용석)는 지난 10월 22일, 경기도교육청 주관‘2025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사례 확산’을 위한 현장 방문 학교로 선정되어 방문단의 학교 탐방 및 우수 운영 사례를 공유하였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경기도교육청 장학관 및 장학사, 교육부 연구사, 시도교육청 장학사 등 전국 단위 자공고 업무 담당자가 참석하여 지역 및 학교의 특색에 따른 자공고 지원 역량 강화 및 제도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방문단은 운정고에서 운영 중인 특색화 교육과정(인문, 항공우주, 반도체·AI, 생명공학 분야)과 CLOUDS 프로그램의 운영 사례를 나누었고, 인문학 특색화 교육과정인 ‘인간과 철학’ 과목의 수업 참관, 학생 맞춤형 고교학점제 수업 공간 등을 탐방했다. 또한, 방문단은 운정고가 공립고로서의 공적 책무를 실천하는 많은 우수사례의 운영 과정에 대해 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균형 발전을 목표로 한 자공고 2.0의 우수 모델학교로 평가했다.
이용석 교장은 “자공고 2.0의 목적과 취지에 맞게 앞으로도 학생 개별 맞춤형 탐구 경험과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한 공교육 경쟁력이 지속성 있게 강화되도록 교육공동체와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주에서신문 #파주시 #파주교육지원청 #운정고등학교 #자율형공립고 #자공고 #공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