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 ‘파주시 광탄면 기산2리·영장1리 보행환경 개선사업’ 특조금 확보 이어 현장 점검

의회와의원 | 작성일: 2025-10-20 14:46:04 | 수정일: 2025-10-20 14:46:04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

파주시 광탄면 기산2·영장1리 보행환경 개선사업’ 

특조금 확보 이어 현장 점검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국민의힘파주1)은 15(파주시 광탄면 기산2리와 영장1리 일원에서 추진 중인 보행환경 개선사업 현장을 방문해 경기도·파주시 관계자들과 함께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보완사항을 검토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광탄면 보행환경 개선사업의 필요성과 추진계획을 면밀히 검토하고향후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추가 예산 확보 및 설계 보완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행환경 개선사업을 추진중인 파주시 광탄면 기산2·영장1리 마을회관부터 마장호수까지 이어지는 도로 구간은 그동안 보도가 없어 주민들이 차량과 나란히 걸어야 했던 대표적인 위험 구간이다특히 인근 골프장 차량의 과속으로 인해 잦은 사고 위험이 제기되어 수년째 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이나 경기도 예산에 수년째 반영이 어려웠던 지역이었다.

 

고준호 의원은 현장을 직접 찾아 경기도 도로안전과 관계자들과 협의하며 해결의 실마리를 찾았다며 그 자리에서 특별조정교부금으로 예산을 확보하고 경기도에 허가를 신청하는 방안이 제시돼이후 단계적으로 예산을 확보하고 사업을 현실화시켰다” 

 

이어 고준호 의원은 현안은 너무 많고 예산은 한정되어 있다그래서 제도 안에서 방법을 찾고행정과 현실을 연결하는 것이 정치의 역할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사업이 완료되면 기산2리 마을회관~마장호수 방향 약 1km 구간영장1리 마장호수 입구~마을 진입 약 180m 구간에 보도 폭 1.5m의 안전한 보행로가 신설된다.

 

고준호 의원은 보행로 하나가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안전시설 하나하나를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완성도 높은 사업 추진을 위해 추가 예산 확보가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특히 마을회관은 주민들이 일상적으로 오가는 생활동선의 시작점이자안전보행로 조성의 기준점이 되는 상징적인 공간이다이번 사업이 보행환경 개선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경기도와 파주시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고준호 의원은 보행로 하나가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안전시설 하나하나를 세심하게 챙기겠다며 걷기 좋은 지역안전한 마을길을 통해 지역 이미지까지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의회와의원)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