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한‘찾아가는 인공지능 교육’실시

정치행정 | 작성일: 2025-10-14 15:10:55 | 수정일: 2025-10-14 15:10:55

파주시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한찾아가는 인공지능 교육실시

 

 

파주시는 디지털 소외 계층의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10월 13일부터 11월 28일까지 찾아가는 인공지능(AI) 평생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 기술이 생활 전반에 빠르게 확산되는 상황에서 모든 시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스마트폰 음성 비서 사용법챗지피티(GPT) 체험인공지능 사진 편집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했다또한 인공지능을 활용한 간단한 홍보 콘텐츠 제작 기초를 다루는 홍보마스터 초급’ 과정도 함께 운영해 시민들의 일상 속 디지털 어려움 해소에 초점을 맞췄다.

 

시는 월롱면행정복지센터운정다누림장애인복지관운정종합사회복지관조리읍행정복지센터파주한마음교육관 등을 순회하며 교육을 진행한다매 회차당 20여 명씩 총 220명의 시민에게 무료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강의는 중장년층 대상 교육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가 진행해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춘 이해하기 쉬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희진 평생교육과장은 인공지능 시대에 디지털 역량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라며 시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며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의 문턱을 지속적으로 낮추고 디지털 동행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031-940-592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