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10월 2주간 축제 속 작은 장터‘수제품 아트마켓’운영

정치행정 | 작성일: 2025-10-13 20:32:38 | 수정일: 2025-10-13 20:32:38

파주시, 10월 2주간 축제 속 작은 장터수제품 아트마켓운영

 

 

파주시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파주인삼축제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파주페어_북앤컬처’ 행사장에서 지역 수공예 작가들이 참여하는 수제품 아트마켓을 운영한다.

 

이번 수제품 아트마켓에서는 직물(패브릭제품도자기(식기·커피잔·액세서리 등), 나무공예품(도마·주방용품·액자 등), 프랑스 자수가죽 제품(가방·지갑·열쇠고리 등등 다양한 분야의 수제품 작가들이 참여해 직접 제작한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파주페어_북앤컬처’ 행사장에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어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가 제공될 전망이다.

 

시는 2022년 첫선을 보인 이후로 수제품 아트마켓을 꾸준히 운영하며지역 수공예 작가들에게는 판로 확대와 홍보의 기회를시민들에게는 수제품의 가치와 따뜻한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해왔다시는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을 이어가며 지역경제와 문화가 함께 성장하는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이이구 민생경제과장은 작가들의 손끝에서 완성된 수제품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가치를 담고 있다라며 시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수공예의 따뜻한 매력을 느끼고 지역 작가들과 함께 소통하며 응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