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 경기도교육청 직업계고 취창업박람회 방문, 학생들 격려

의회와의원 | 작성일: 2025-09-04 12:38:54 | 수정일: 2025-09-04 12:38:54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경기도교육청 직업계고 취창업박람회 방문학생들 격려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국민의힘파주1)은 2(킨텍스에서 열린 2025 경기도교육청 직업계고 취창업박람회에 참석해 청년 고용 현실을 우려하며 학벌이 아닌 실력으로 인정받는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준호 의원은 축사에서 대한민국은 대학 이름 하나가 평생을 결정짓고스무 살의 선택이 그 사람의 격을 정하는 나라라며, “현장에서 기술을 배우는 직업계고 학생들이 시험 점수에 밀려 낮은 평가를 받는 사회는 결코 공정도 정의도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파주의 세경고등학교광탄고등학교 등 부스에 찾아가 여러분이 지금 배우는 기술과 경험은 대한민국 산업을 움직이는 가장 생생한 힘이며현장이야말로 진짜 실력자가 되는 곳이라며, “절대 주눅 들지 말고 당당하게 걸어가야 한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고준호 의원은 독일과 스위스의 사례를 언급하며 학생들이 기업에서 일하면서 배우고졸업 전에 전문가가 되는 구조를 이미 갖췄다그 결과 학벌이 아닌 실력으로 살아가는 나라가 되었다, “우리 역시 교육과 현장그리고 취업이 긴밀히 연결되는 체계를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180여 개 부스가 마련되어 정책관학교홍보관창업관취업토탈솔루션관채용관 등에서 다양한 상담과 채용 기회가 제공됐다그러나 현장에서는 공공기관 일자리가 부족하다”, “취업으로 이어지지 않으면 무의미하다는 학생들의 목소리도 이어졌다.

 

고준호 의원은 이러한 현실을 전하며 일회성 행사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박람회장을 나서는 순간품었던 희망이 차갑고 단단한 현실의 벽에 부딪히지 않도록반드시 실질적인 취업과 연계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준호 의원은 현장실습 안전을 반드시 보장하고 졸업이 곧 취업으로 이어지는 교육과정을 만들며 직업계고 출신이 차별받지 않도록 법과 제도를 바로잡겠다, “세 가지 약속을 지키도록 노력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고준호 의원은 여러분은 공부를 못해서 이 길을 택한 게 아니라옳고 빠르며 멋진 길을 선택한 것이라며, “‘고졸인데 성공한 사람이 아닌, ‘실력으로 성공한 사람으로 불릴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의회와의원)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