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미래교육포럼, DMZ길 따라 세 번째 평화기행 개최 - 9월 6일, 연천 군남홍수조절지~비룡전망대까지
행복한미래교육포럼, DMZ길 따라 세 번째 평화기행 개최
9월 6일, 연천 군남홍수조절지~비룡전망대까지 평화와 생태를 따라 걷는 여정
행복한미래교육포럼이 오는 9월 6일(금), 가을의 길목에서 세 번째 DMZ 평화기행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북부 연천 지역의 생태와 역사, 그리고 평화의 의미를 체험하는 순례형 기행으로, 고양시에서 출발하여 하루 일정으로 진행된다.
평화기행은 연천 군남홍수조절지를 시작으로 동이리 주상절리 탐방, 비룡전망대 관람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한탄강의 기묘한 주상절리와 연천 일대의 자연풍광은 참가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기행 중간에는 살리고합창단이 현장에서 ‘아름다운 세상’, ‘고향의 봄’ 등 평화를 주제로 한 합창곡 세 곡을 선사하여, 참가자들이 자연과 음악 속에서 평화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도록 한다.
행복한미래교육포럼은 앞서 5월 철원 노동당사, 7월 파주 캠프 그리브스 등을 답사하는 DMZ 평화기행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해당 기행은 참가자들로부터 “전쟁의 아픔과 평화의 소중함을 몸으로 느낄 수 있었다”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평화기행을 주관한 행복한미래교육포럼 최창의 대표는 “분단의 현장인 DMZ길을 따라 역사와 생태, 문화를 아우르는 평화기행을 지속하며, 전쟁의 상흔을 되새기고 평화공존의 필요성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며 “국민주권정부 하에서 남북 간의 평화가 정착되고 항구적 평화체제가 구축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연천 DMZ 평화기행에 대한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전화 031-924-350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