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특례보증으로 소상공인에게 실질적 금융 지원 - 하율디앤씨㈜·하나은행·경기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 특례보증지원 협약

정치행정 | 작성일: 2025-08-22 17:11:25 | 수정일: 2025-08-22 17:11:25

 

특별출연금 3억 원으로 30억 원 규모의 협약보증 지원소상공인 금융부담 완화

 

파주시는 지난 21일 하율디앤씨하나은행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과 함께 소상공인 특례보증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하고 소상공인을 위한 실질적인 금융 지원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의 개설사인 하율디앤씨와 금융기관 하나은행이 각각 1억 5천만 원씩 총 3억 원의 특별출연금을 마련하고경기신보가 특별출연금의 10배에 해당하는 30억 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지원함으로써 파주시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신용평점 745점 이상의 관내 소상공인이다지원 내용은 기업당 최대 1억 원 보증한도 보증기간 5년 이내(1년 거치, 4년 분할상환)로 실질적인 금융 부담 완화를 기대할 수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협약이 보증 여력이 부족한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든든한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기업금융기관공공기관이 연대하고 협력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좋은 본보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시는 이번 협약 외에도 매년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한 운전자금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지난 2년간 각각 13억 원의 특례보증 출연금을 지원했으며올해는 15억 원의 예산을 확대 투입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들의 안정적 사업 운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적극 뒷받침하고 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