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우수 식품제조가공업체 선진지 견학’실시

정치행정 | 작성일: 2025-07-29 11:54:00 | 수정일: 2025-07-29 11:54:00

 

집합교육부터 현장지도견학까지… 식품안전 단계별 지원 

 

 

파주시는 지난 23일 관내 식품제조가공업체 7개소의 대표 및 직원과 함께 우수 식품제조업체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올해 처음 실시한 선진지 견학은 ‘2025년 식품제조업체 역량강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소규모 식품제조가공업체의 식품안전관리 능력 향상과 현장 중심의 실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한미양행은 첨단 생산 설비와 엄격한 위생관리 시스템활발한 연구개발 활동을 바탕으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는 파주시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우수 업체의 실제 운영 비결을 체험할 수 있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견학은 5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찾아가는 맞춤형 현장 교육에 이은 후속 프로그램으로소규모 식품제조가공업체의 식품안전관리 능력 향상과 현장 중심의 실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참여 업체들은 현장에서 위생적 시설 관리품질경영식품 안전관리 우수 사례를 직접 보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자동화 설비와 우수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위생과 시설 관리의 중요성을 깊이 체감했고자사에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아이디어와 방향성을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연희 위생과장은 이번 견학이 현장 실무의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지도록 앞으로도 식품제조가공업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관내 식품제조업체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을 생산하여 지역 식품산업이 더욱 신뢰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5년 식품제조업체 역량강화 지원사업은 지난 4월 전체 식품제조업체 대상 집합교육을 시작으로, 5월부터 6월까지 기술지원 등을 희망하는 업소 12곳에 대해 현장 상담지도를 진행했으며이번 선진지 견학을 끝으로 사업이 마무리됐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