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사전연명의료 의향서’상담 및 등록 연중 실시

정치행정 | 작성일: 2025-07-28 16:20:33 | 수정일: 2025-07-28 16:20:33

파주시,‘사전연명의료 의향서상담 및 등록 연중 실시

 

 

파주시는 시민들의 삶의 마지막 순간을 존엄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상담과 등록 신청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또한 언론매체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연명의료결정제도에 대한 시민 인식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사전연명 결정제도는 19세 이상 성인이 향후 임종 과정에 접어들었을 때를 대비해본인이 연명의료 시행 여부(심폐소생술인공호흡기 착용항암제 투여 등및 호스피스 이용 의사를 미리 문서로 작성해 두는 제도이다의향서는 연명의료정보처리시스템에 등록되며본인의 의사에 따라 언제든지 변경하거나 철회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할 경우운정보건소파주보건소 또는 지정 등록기관에 전화 문의 후신분증을 지참해 본인이 직접 방문해 상담을 받고 작성하면 된다.

 

현재 파주시는 운정보건소파주보건소국민건강보험공단 파주지사 3곳을 등록기관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정영숙 운정보건소장은 삶의 마지막을 스스로 준비하는 것은 존엄한 죽음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보다 많은 시민이 사전연명의료 결정제도를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안내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