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경고등학교, 도제학생 대상 1박 2일 워크숍 운영
현장 적응력 및 취업 마인드 제고 위한 맞춤형 교육 진행
◦ 크리에이티브미디어디자인과와 항공전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년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
◦ 세경고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
파주 세경고등학교(교장 장계홍)는 지난 7월 24일(목)부터 25일(금)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인천국제공항 인재개발원(인천)에서 도제학생들을 위한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도제교육 참여 학과인 ‘크리에이티브미디어디자인과’와 ‘항공전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년별 특성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크리에이티브미디어디자인과 7기(3학년) 및 항공전자과 3기(3학년) 학생들에게는 졸업 후 현장 적응력 향상을 위한 실전준비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현업에서 요구되는 직무 역량을 중심으로 한 실습과 시뮬레이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크리에이티브미디어디자인과 8기(2학년) 및 항공전자과 4기(2학년) 학생들을 위해서는 취업 마인드 형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와 함께, 올바른 직업관, 조직 적응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도제교육 초기단계 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돕는 데 목적을 두었다.
이와 함께 전 학년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직장생활’, ‘금융생활’ 등 실생활과 직장 적응에 필요한 교육 콘텐츠도 병행 운영되며, 학생들의 실질적인 사회 진입 준비를 다방면으로 지원했다.
세경고등학교 장계홍 교장은 “이번 워크숍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으며, 학생들이 학교와 산업체를 연결하는 도제교육의 장점을 체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세경고는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지역 산업과 연계한 진로·직업 교육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