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공무원, 폐현수막 새활용 ‘스노우 카 마스크’디자인 특허 출원

정치행정 | 작성일: 2025-07-21 11:48:49 | 수정일: 2025-07-21 11:48:49

파주시공무원폐현수막 새활용 스노우 카 마스크디자인 특허 출원

공무원 직무발명 1호 탄생!

 

 

파주시 최초의 공무원 직무발명이 탄생하며시정 운영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하는 혁신 행정 문화의 출발을 알렸다.

 

파주시는 소속 공무원이 개발한 친환경 폐현수막 새활용(업사이클링차량용 덮개 스노우 카 마스크’ 디자인을 직무발명으로 인정하고해당 디자인에 대한 특허출원을 지난 10일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는 파주시 공무원 직무발명 보상 조례」 7조에 근거한 것으로파주시가 디자인권에 대한 모든 권리를 승계받아 시정 운영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버려지는 폐현수막의 재활용을 넘어 새활용 개념을 도입하여 자원 낭비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동시에 시민들의 편의를 증진시키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평가 받았다.

 

차량용 앞유리 덮개인 스노우 카 마스크는 이상 기후로 인한 폭설대비 눈성에 제거의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실용적인 기능과 폐현수막을 활용한 친환경적 측면이 돋보인다.

 

스노우 카 마스크를 창안해 직무발명을 이끌어낸 주인공은 김지영 주무관이다김 주무관은 예술공학 전공자로서 쌓아온 전문성을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장혜현 건축디자인과장은 이번 직무발명 인정 및 특허출원은 공무원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시정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모범 사례라며 앞으로도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직무발명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시민들에게 더욱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지속 가능한 도시 파주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