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이데미쯔와 함께 전기온수기 지원

사회경제 | 작성일: 2025-07-01 13:43:03 | 수정일: 2025-07-01 13:43:03

 

 

 

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보경)은 이데미쯔전자재료한국(대표 토쿠미쯔 코지)과 협력하여 문산읍 내 에너지 취약계층 11가구를 대상으로 순간온수기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순간온수기 지원 사업은 도시가스 공급이 제한된 지역의 독거노인을 대상으로급등하는 에너지 비용으로 인한 난방 부담을 완화하고어르신들의 생활 여건을 개선하고자 마련됐다이데미쯔전자재료한국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11가구에 온수기를 설치하며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기협 이데미쯔전자재료한국 수석은 문산 지역 어르신들 중에는 난방비 부담으로 겨울철 온수 사용조차 어려운 분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듣고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앞으로도 복지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온수기 설치 대상자인 이구 어르신(문산읍 이천리 거주)은 겨울마다 난방비 걱정에 온수를 포기하고 살았는데이제는 따뜻한 물로 씻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감사하다며 복지관과 이데미쯔 측에 고마움을 전했다.

 

이보경 문산종합사회복지관장은 에너지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온수는 단순한 편의를 넘어 삶의 기본권과도 같은 요소라며,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의 기본적인 생활 여건을 실질적으로 개선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앞으로도 기업과 협력해 더욱 따뜻하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문산종합사회복지관은 이데미쯔전자재료한국의 후원을 통해 4년째 지역사회 어르신을 위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사회경제)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