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바르게살기운동 운정6동위원회, 아이돌봄 활동으로 ‘도심형 바르게살기’ 추진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5-03-28 04:58:13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바르게살기운동 운정6동위원회, 아이돌봄 활동으로 ‘도심형 바르게살기’ 추진

 

 

파주시 바르게살기운동 운정6동위원회는 도심형 바르게살기 사업의 일환으로 아이돌봄 자원봉사에 참여해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하는 첫 사업에 나섰다. 

 

이번 자원봉사 활동은 파주교육지원청 주관 지역연계 위탁 프로그램으로, 초롱꽃마을10단지에 개설된 도토리 늘봄학교의 아이 돌봄 활동 지원 요청에 따른 것이다. 특히, 담당 교사가 하교 학생을 인솔하는 시간 동안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지난 3월 24일부터 시작된 아이돌봄 활동은 늘봄학교가 안정화되기까지 향후 2주간 매일 2명씩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김경남 위원장은 “이번 아이돌봄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부모들이 안심하고 직장으로 나갈 수 있는 환경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관‧주민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김현욱 운정6동장은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아동에게 실질적인 돌봄과 지원을 제공하는 이번 활동이 도심형 바르게살기 사업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바쁜 일정에도 아이들과 함께 어울리는 헌신적인 돌봄 활동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