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교하도서관, 지역 알기 프로그램‘나의 파주 이야기’운영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5-03-25 01:51:41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교하도서관, 지역 알기 프로그램나의 파주 이야기운영

- 파주 관련 탐방과 글쓰기 수업 통해 파주 일상 글쓰기 완성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새롭게 파주에 정착한 시민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자신의 일상과 생각을 글로 남길 수 있도록 돕는 나의 파주 이야기를 운영한다.

 

나의 파주 이야기14세 이상 파주시민을 대상으로 322일부터 67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파주의 역사와 자연, 인물 등을 주제로 한 강연을 듣고, 글쓰기 수업을 통해 자신의 파주 이야기를 글로 쓰게 된다.

 

프로그램은 파주의 역사와 자연(강사: 이재석, ‘걸어서 만나는 임진강 저자) 200년 전 파주 시인과의 만남(강사: 김근태, 고문헌과 콘텐츠연구소 소장, 정옹집 국역번역) 2025년을 사는 파주 시인과의 만남(강사:김상혁, 김잔디, ’파주가 아니었다면 하지 못했을 말들 저자) 파주의 인물 이야기(강사: 이윤희, 파주이야기가게 대표)들 등의 주제로 구성되며, 각 분야의 전문가와 작가들이 강연을 맡는다.

 

또한, 탐방과 글쓰기 수업을 통해 시민들은 자신만의 파주 일상 글쓰기를 완성할 수 있으며, 마지막에 문집을 발간하며 마무리된다.

 

정원은 사전 신청 22, 강연당 추가 모집 30명으로 운영된다. 강의 신청은 행사 3주 전부터 교하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프로그램 담당자(031-9405163)에게 문의하면 된다.

 

서병권 교하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파주의 역사와 문화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지역 사회에 대한 애정을 키우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