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경찰서, 설 명절 종합치안대책 추진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5-01-20 06:23:05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경찰서, 명절 종합치안대책 추진

 

 

 

파주경찰서(총경 정덕진)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120일부터 31일까지 11일간 시민안전 확보 및 평온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한 설 명절 종치안대책을 추진한다.

 

특히 이번 설 명절은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대로 경찰의 역할 강화 요구가 더욱 높아짐에 따라, 범죄예방진단팀(CPO)을 중심으로 범죄위험도가 높은 지역의 치안데이터를 분석 방범진단을 실시하는 한편, 자율방범대 마자율방범대 생활안전협의회 등 협력단체들과 함께 가용 경찰인력을 최대한 동원해 거점근무와 순찰활동을 강화하는 등 지역사회 안전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전통시장·대형마트 주변 교통혼잡을 점검·관리하고, 성묘차량들이 집중돼 심한 정체현상을 불러올 것으로 보이는 공원묘지(용미리 등) 주변 특별 교통관리에 총력을 기울이면서, 명절 연휴 동안 신고가 증가하는 가정폭력·아동학대 재발우려가정을 대상으로 사전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사회적 약자보호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강력 형사 등 전 경찰관 비상연락체제를 유지하여 신속한 출동태세를 갖추고 시민의 일상을 위협하는 강·절도, 폭력 등에 대하여는 엄정 대응할 방침이다.

 

파주경찰서장은 시민들이 평온한 가운데 행복한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연휴 기간 중 가용 경찰력을 총동원하는 치안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