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청소년안전망 통합사례회의 개최…위기청소년 지원 확대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5-01-15 01:55:51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청소년안전망 통합사례회의 개최위기청소년 지원 확대

- 2005년 제1회 정기회의, 관계기관과 위기 청소년 지원 방안 논의

 

 

 

파주시는 지난 142025년 제1회 청소년안전망 통합사례회의를 열고, 지역 내 위기청소년들의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들을 논의했다.

 

청소년안전망 통합사례회의는 관내 위기 청소년들을 보호 및 지원하기 위해 파주시를 중심으로, 지역 내 청소년 유관기관이 참여해 위기청소년의 사례를 공유하고 지원계획 및 방향 등을 수립하는 자리다.

 

파주시는 매월 2회씩 정기회의를 통해 위기청소년들의 상황 등을 파악하고 개입 방향 등을 논의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29개 기관, 300여 명의 실무자들의 회의에 참여해 122명의 위기청소년을 신속히 지원한 바 있다.

 

올해 첫 회의에는 파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파주시교육지원청 정신건강복지센터 가족센터 등 청소년안전망 필수 유관기관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고위기 청소년의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으며,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자원과의 연계를 강화해 위기청소년을 신속하게 발굴하기로 했다.

 

김수태 청년청소년과장은 위기 청소년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촘촘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유관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