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청년 정신건강 위한 가족교육 실시 - ‘고립·은둔 청년을 위한 가족 개입의 필요성’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4-10-30 01:59:53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청년 정신건강 위한 가족교육 실시

- ‘고립·은둔 청년을 위한 가족 개입의 필요성

 

 

 

파주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파주시에서 운영하는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9고립·은둔 청년을 위한 가족 개입의 필요성을 주제로 가족교육을 진행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발표한 고립·은둔 청년 실태조사 연구결과에 따르면, 사회적 고립에 처한 청년 인구는 34만 명(3.1%, 2019)에서 54만 명(5.0%, 2021)으로 증가하였으며, 신체·정신 건강, 고용을 포함한 사회적 관계 등에 취약성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고립·은둔 청년 63.7%에 해당하는 인구가 자신의 정신건강 상태가 좋지 않다고 응답한 것으로 보고되어 청년들에 대한 다양한 접근 방법의 지원이 필요한 것으로 드러났다.

 

센터는 청년들의 탈 고립·은둔을 위해 당사자와 함께 생활하고 있는 가족에게 초점을 맞춰 청년층에 대해 이해와 소통을 도움으로써, 청년들이 가족의 도움을 통해 사회에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을 구성했다. 교육은 고립·은둔 청년이 처해 있는 어려움 청년의 사회 적응을 위한 가족 지지의 필요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강의는 윤미경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장이 진행했다.

 

한 참여자는 집에만 있는 자녀가 의지도 없고 의미 없이 하루를 보내는 것은 아닌지 걱정했는데 가족 내 긍정적인 의사소통이 자녀의 사회적응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는 청년의 정신건강관리를 위해 교육 및 프로그램,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42-2117/파주시 조리읍 봉천로 68 파주건강증진센터 1, www.pajumind.org) 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