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 조리읍 봉일천 시장 골목에 찾아가는 도서 전시 기획전 열려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4-10-29 05:54:41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 조리읍 봉일천 시장 골목에 찾아가는 도서 전시 기획전 열려

- 느티나무재단서 가람도서관 위탁운영 10주년 기념 전시 기획

 

 

파주시 가람도서관을 위탁 운영하는 느티나무재단은 1028일부터 1111일까지 조리읍 봉일천 시장 일대에서 찾아가는 도서전시 기획전 컬렉션 버스킹-골목을 바꾸는 작은 가게들을 연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 민관위탁도서관인 가람도서관의 위탁운영 10주년을 맞아 마련됐다. ‘컬렉션 버스킹은 주제별 전시된 도서(컬렉션)를 통해 다양한 삶의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재단의 대표 콘텐츠로, 올해는 가게 운영으로 책 한 권 읽기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직접 도서관이 찾아가는 골목을 바꾸는 작은 가게들을 주제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봉일천 시장 일대 꽃달다, 봉일천 마포갈매기, 새마을이발관, 컴포즈 커 피, 프시케 카페 5곳을 방문하면 상점 주인장과 도서관이 함께 엮은 다양한 주제의 도서 전시를 만날 수 있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책을 읽거나 빌려 갈 수 있다.

 

또한 봉일천우체국 옆 빈 상가(봉천로 49-1)에서는 봉일천 골목 상인들의 살아온 이야기를 담은 상설 전시 '골목회관'이 열린다. 전시 인터뷰에는 산유화, 새마을 이발관, 자매 신발, 지엔지 컴퓨터 4곳이 참여했다.

 

장날인 112일에는 상인들의 삶을 직접 그들의 목소리로 듣는 인터뷰 전시 '낭독 극장:인생을 영화처럼'(210)와 고전 영화 극장 '장날엔 영화관'(216), 117()에는 무료 한방 진료와 음악 연주를 함께 하는 '걱정을 잘라드립니다'(714 ), 7080 그 시절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가을 저녁 낭만 콘서트'(71830)가 골목회관 상설 전시장에서 열린다.

 

파주시 가람도서관장은 우리 지역의 이야기와 이웃의 삶이 궁금한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