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청년창업지원센터, ‘경기도 지정형 창업혁신공간’ 으로 선정 …기념 현판식 개최
파주청년창업지원센터, ‘경기도 지정형 창업혁신공간’ 으로 선정 …기념 현판식 개최
파주시는 지난 21일 파주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경기도 지정형 창업혁신공간’ 선정을 알리는 현판식을 개최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경기도 지정형 창업혁신공간’은 경기도 내 20곳 이상에 창업공간을 조성해 창업생태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파주시는 잠재력을 가진 창업 초기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창업혁신공간 공모’ 사업에 신청하고,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공모 선정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7월 26일 ‘창업혁신공간 공모’에 선정되면서 사업비를 확보함에 따라, 청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이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경기도 지정형 창업혁신공간으로 지정된 파주청년창업지원센터는 사업의 거점공간으로 자리 잡아 파주 지역의 창업문화를 확산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7월 개소한 파주청년창업지원센터는 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예비) 창업자를 위한 공간으로, ▲사진 등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교육실 ▲입주기업을 위한 공유사무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센터는 각 분야 전문가와 1:1 지도, 단계별 창업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창업 초기 기업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청년창업지원센터가 초기 자본이 부족한 청년 창업가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청년창업 성장의 거점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