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가람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 선정 - 동요 : 100년을 흘러 세대를 잇다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4-05-28 00:55:17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가람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 선정

- 동요 : 100년을 흘러 세대를 잇다

 

 

 

파주시 가람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길 위의 인문학은 국민의 생활 가까이에 있는 지역 문화기반시설에서 기획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인문 가치가 확산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가람도서관은 국내 최초의 음악특화 공공도서관으로, 교류 협력 협약을 맺고 있는 ()한국동요문화협회와 함께 창작동요 100주년을 기념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요(童謠): 100년을 흘러 세대를 잇다'를 제목으로 진행되며, 가족 단위 참여자들이 동요를 직접 작사·작곡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실시해 다양한 창작 및 감상 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가람도서관 관계자는 동요를 통해 근대 역사와 문화를 비롯하여 인문학적 가치를 발견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라며, “동요를 주제로 한 음악과 문학, 역사의 융복합적 프로그램을 통해 동요의 가치를 발견하고 가족 여러 세대가 소통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가람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며, 관련 문의는 가람도서관 담당자(070-4470-2653)에게 하면 된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