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청년정책 해커톤 대회’ -‘청년 스포츠 생활리그’ 등 6건의 우수 제안 발굴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4-05-28 00:41:05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청년정책 해커톤 대회

-‘청년 스포츠 생활리그6건의 우수 제안 발굴

 

 

 

파주시는 청년들이 직접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투표할 수 있는 청년정책 해커톤 대회를 지난 24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개최했다.

 

지난 318일부터 419일까지 진행된 참여자 모집 결과 26(40)의 제안이 접수됐으며,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6팀이 선정됐다. 이후 본선 진출팀은 청년 분야의 활동 이력이 있는 도우미(퍼실리테이터)와 함께 제안을 고도화했다.

 

본선에서는 팀별 발표를 통해 청년 분야 전문심사단과 청년 청중심사단이 함께 우수 제안팀을 선정했다. 온오프라인으로 140여 명이 참여한 청중심사단은 직접 원하는 청년정책에 투표하고 현장에선 심사집계 동안 청년들이 함께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대상 100만 원 등 6팀에게 총 26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됐다. 대상의 영예는 청년 스포츠 생활리그를 제안한 술이홀로팀이 안았다.

 

이외에도 청년을 취업으로 이끌 멘토단 드림스터디(희망드림팀) 청년과 문화유산 일자리사업(파주전통청년) 청년생애주기 플랜(의뇽비) 청년정신건강을 위한 마음지우개통(김바름) 청년 유니버셜 코하우징(파장) 등 청년들에게 필요한 분야별, 시기별 정책들이 선정됐다.

 

김수태 청년청소년과장은 대회를 통해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선정 제안은 실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