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디엠지(DMZ) 기억의 전당 건립 기본계획 수립 용역’중간보고회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4-05-02 00:26:21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디엠지(DMZ) 기억의 전당 건립 기본계획 수립 용역중간보고회

 

 

 

파주시는 지난 30일 파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디엠지(DMZ) 기억의 전당 건립 기본계획 수립 용역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에는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시 관계부서와 문체부 문화기반과, 경기도 통일기반조성과, 경기도 디엠지(DMZ)정책과 등 관련기관, 국립민속박물관 파주,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대학 교수 등 자문위원이 참석했다.

 

이날 용역사인 한국자치경제연구원의 중간보고를 시작으로, 건립 기본계획안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어졌으며, 오는 11월까지 수행될 용역 방향 등을 논의했다.

 

디엠지(DMZ) 기억의 전당 건립 기본계획 수립용역은 비무장지대(DMZ)의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하는 사업으로, 디엠지(DMZ) 기억의 전당 건립 필요성 및 객관적 타당성 검토 디엠지(DMZ)를 대표하고 상징할 수 있는 건축 성격 및 역할 설정 파주시 여건 및 경제성을 고려한 적정 규모, 대상지 검토 전시 및 운영계획 수립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비무장지대(DMZ)는 한국전쟁 이후 분단과 냉전은 물론 평화를 상징하는 곳으로, 세계 유산적 가치를 지닌 디엠지(DMZ)의 자원과 유물을 활용해 디엠지(DMZ) 기억의 전당이 파주의 상징이 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 기관 및 전문가와 긴밀하게 소통하며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