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경기도, ‘포용적 기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독거노인가구 곰팡이 박멸정책’선정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4-04-19 01:57:10 | 수정일: 0000-00-00 00:00:00

경기도, ‘포용적 기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독거노인가구 곰팡이 박멸정책선정

 

경기도 포용적 기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총 10개 우수작품 선정

- 최우수작에 300만 원 시상, 공모전 시상금 규모 총 1천만 원

참신하고 사업성 있는 제안은 실무부서 등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

 

 

경기도가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발굴을 위해 실시한 ‘2024 기도 포용적 기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최우수상에 이영호 씨의 독거노인가구 곰팡이 박멸정책을 선정했다.

경기도는 17일 오후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2024 경기도 포용적 기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경연을 통해, 10개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최우수상 300만 원 등 총 1천만 원의 상금을 시상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기후위기와 취약계층 보호정책에 관심 있는 학생과 직장인 등 다양한 분야의 참가자 73개 팀이 공모전에 지원했으며 그중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20개 팀이 17일 최종 경연을 펼쳤다.

최종 경연에서는 환경정책, 환경보건, 화학물질 등 각 분야 전문가 6인의 심사 점수와 참관객의 현장 투표 점수를 합산해 최종 10개 팀(최우수 1, 우수 4, 장려 5)을 선정하였다.

최우수상은 독거노인가구 곰팡이 박멸정책은 환경 개선이 시급한 독거노인가구에 찾아가 곰팡이 제거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희망을 주는 따뜻한 정책이란 평가를 받았다.

그밖에 우수상은 단열페인트 및 IoT기술 활용을 통한 생활환경개선 침수알림 서비스 앱 개발, 장려상은 빗물을 활용한 주거지 온도 저감 방안 이숨터:아이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미세먼지 안심 공간 암모니아 조기 누출 감지 시스템 개발 등 제안이 수상했다.

대근 경기도 환경보건안전과장은 공모전에서 선정된 제안은 실무부서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라며 도민에게 필요한 실용적인 정책을 통해 기후변화로부터 안전한 경기도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