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입주 아파트 대상‘파랑이 생활안내소’ 운영 - 해오름마을6단지 신규 입주자에게 필수 생활 정보 제공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4-03-26 02:07:46 | 수정일: 2024-03-26 02:10:10

파주시, 입주 아파트 대상파랑이 생활안내소운영

- 해오름마을6단지 신규 입주자에게 필수 생활 정보 제공

 

 

 

 

파주시는 323일부터 24일까지 운정3지구 내 입주 예정인 해오름마을6단지에서 파주 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파랑이 생활안내소를 운영했다.

 

파랑이 생활안내소(이하, 안내소)는 운정신도시 등 신규 아파트 내에 입주자 사전점검시기에 맞춰 안내소를 설치해 예비입주자를 대상으로 전입·취득세·신도시생활 등 신규 입주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행정서비스다.

 

주요 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납세지원과, 민원여권과, 주택과, 균형개발과, 운정5동 행복센터 등 공무원들이 직접 현장에 나와 취등록세 등 세무상담, 전입신고, 도로, 교통을 비롯한 공공시설 안내와 더불어 생활불편 민원을 신청받아 큰 호응을 얻었다.

 

 

한 방문자는 파주시에 대해 잘 몰라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이사 후 할 일에 대한 정보와 인근 공원 위치나 마을버스 등 교통 정보를 알기 쉽게 안내해 주어 고맙다라며 인사를 건네기도 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2026년도까지 25,000여 세대가 신규 아파트에 입주할 예정으로, 파주 생활을 시작하거나 관내에서 입주하는 분들을 위해 편의성을 높이고 시민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대민행정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