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소방서, ‘쓰레기 화재 멈춰!’ 안전 환경의 날 캠페인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4-03-19 02:33:16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소방서, ‘쓰레기 화재 멈춰!’ 안전 환경의 날 캠페인

 

 

 

파주소방서(서장 이상태)는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쓰레기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의용소방대와 함께하는 안전 환경의 날캠페인을 매월 1회 연중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5년간 파주 내에서 발생한 쓰레기 화재는 총 174건으로 전체 화재(1,800)9.7%의 비율을 2차지하고 있으며, 그 중 담뱃불·라이터불에 의한 화재 발생이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 캠페인은 쓰레기 적치 등으로 화재 위험이 높은 공공장소를 매월 2개소씩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이날은 문산 자유시장과 중앙시장 주변으로 의용소방대원 10여명이 2시간 동안 활동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주택·상가 밀집 지역, 에어컨 실외기 주변, 배전함 등 생활 주변 불필요한 가연성 물질 제거 최초 착화물, 연소확대 우려물 사전 제거 담배꽁초 및 쓰레기 등 정리·정돈을 통한 화재 발생 원인 최소화 등 화재 예방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이상태 서장은 평소 생활 주변의 환경 정리만으로도 쓰레기 화재 등 예방이 가능하다매달 실시하는 안전환경의 날 캠페인에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 전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