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문화재단 설립 준비 착착…설립 타당성 검토 결과보고회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4-03-07 00:58:44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문화재단 설립 준비 착착설립 타당성 검토 결과보고회

- 투자 및 사업의 적정성, 기대효과 등에서 타당성 있음분석

 

 

 

파주문화재단 설립 준비가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파주시는 202410월 파주문화재단 출범을 목표로 설립 타당성 검토를 실시하고, 지난 6일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과보고회에는 김진기 부시장, 시의원, 파주도시관광공사 본부장을 비롯해 시 관계부서 과장, 팀장 등이 참석해 타당성 검토 수행기관인 ()경기연구원의 결과 보고를 청취했다.

 

 

타당성 검토는 2023825일부터 20243월까지 7개월간 진행됐으며, 검토 결과 투자 및 사업의 적정성 설립계획의 적정성 기대효과 등에서 타당성 있음으로 분석됐다.

 

특히, 타당성 검토 과정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된 설문조사 결과 재단 설립 필요성에 대해 77.3%긍정’, 19.2%보통이라는 응답을 했고, 부정적인 응답은 3.5%에 그쳐 파주문화재단 설립 필요성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시는 재단 설립을 위해 경기도 2차 설립 심의, 조례제정, 조례 공포 및 정관 제정, 출연 동의, 임원 공모와 임명, 예산 확보 등의 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파주문화재단은 모든 시민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에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장으로, 100만 문화도시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라며 관련 부서에서는 차질 없이 준비해달라라고 당부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