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먹거리 시민학교 성황리 마쳐…460여 명 참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3-12-15 02:46:57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먹거리 시민학교 성황리 마쳐460여 명 참여

 

 

 

파주시는 시민들에게 바른 먹거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 먹거리의 선순환 체계를 확립하고자 추진한 파주시 먹거리 시민학교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파주시 먹거리 시민학교는 식생활 강사 양성을 위한 식생활교육 강사 양성과정교육과 체험을 연계한 파주, 일상을 채우는 로컬푸드 나들이생산자와 소비자가 소통하고 교감하는 맛있는 토크, 요즘 밥상이야기라는 주제로 10월부터 12월 중순까지 진행됐다.

 

 

식생활 강사 양성과정은 총 22명이 심화 과정까지 수료하였으며, ‘파주, 일상을 채우는 로컬푸드 나들이292, ‘맛있는 토크, 요즘 밥상이야기147명이 참가하는 등 모든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참여한 시민들은 파주에서 나는 신선한 먹거리를 통한 교육과 체험으로 집중도를 높였으며, 특히 생산자가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통한 체험으로 생산자와 소비자 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신향재 도시농업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먹거리의 중요성과 올바른 식습관의 필요성을 알게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내년에도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