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교하도서관, ‘만화 책 한 권의 무게’ 상설 전시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3-09-20 02:31:12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교하도서관, ‘만화 책 한 권의 무게상설 전시

- 고전적 방식으로 독자와 만나는 국내 출판만화 소개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920일부터 2024229일까지 국내 만화가를 소개하는 만화 책 한 권의 무게상설 전시를 운영한다.

 

이번 전시는 만화 소비 방식이 모바일 환경으로 전환됨에 따라 쏟아지는 웹툰 속에서 고전적인 방식으로 독자와 만나는 국내 출판만화를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전시 초청작은 열세 살의 여름(이윤희 작가) 며느라기(수신지 작가) 부부소소사(홍연식 작가) 반달(김소희 작가) 명탐정 칸의 대단한 모험(하민석 작가) 5인의 국내 만화가 대표작이며, 작가들의 주요 작품을 중심으로 다른 작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만화 책 한 권의 무게에서는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 누구나 함께 공감하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028일에는 전시 작가와 직접 만나보는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운영해 작품과 만화에 관해 더 깊은 이야기를 나눠볼 예정이다.

 

임봉성 교하도서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오락적 요소로만 여겨지는 만화에 대한 편견을 깨고 예술 표현 방식의 하나로서 만화를 바라봐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시 및 행사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교하도서관 누리집(lib.paju.go.kr/ghlib)에서 확인하거나 전시 담당자(031-940-5166)에게 문의하면 된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