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도시관광공사, ‘여행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3-08-25 05:58:53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도시관광공사, ‘여행지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 선정

인문학과 함께하는 페스티벌 여행으로 지역축제와 문화콘텐츠 투어

 

 

 

파주도시관광공사(사장 최승원)‘2023년 여행지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축제와 지역문화콘텐츠의 인문학적 해석을 결합한 프로그램 인문학과 함께하는 페스티벌 여행으로 시민들을 만난다고 24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 여행지 길 위의 인문학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인문 프로그램 운영 공모사업으로 전국 54개 기관이 참여해 최종 40개 기관이 선정됐다.

 

파주도시관광공사는 「지역축제와 대중문화 콘텐츠를 주제로 인문학 강의와 공연관광을 접목했다. ‘인문학과 함께하는 페스티벌 여행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 파주시 유명 관광지 투어와 9월 중 개최되는 파주포크페스티벌 (9/9)’ ‘평화누리 피크닉 페스티벌 (9/23)’의 관람기회를 제공한다. 관광객들이 인문학 강의를 통해 페스티벌을 이해하고 최적의 환경에서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게 프로그램으로 구성한다.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은 824() 부터 95() 18:00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접수자당 동반인 최대 3인으로 참여자 지원신청서 심사를 거쳐 96() 13:00에 파주도시관광공사 홈페이지 공지로 선정소식을 알릴 계획이다.

 

파주도시관광공사 최승원 사장은 “‘인문학과 함께하는 페스티벌 여행을 통해 정전 70주년을 맞아 파주를 찾은 여행객들에게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하며,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 많은 정보는 파주도시관광공사 누리집(www.pajuutc.or.kr)에서 볼 수 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