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 공릉관광지, 강소형 관광지로 도약 준비 - 경기도 연계협력형 관광정책 공모 선정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3-06-28 02:15:24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 공릉관광지, 강소형 관광지로 도약 준비

- 경기도 연계협력형 관광정책 공모 선정

 

 

 

파주시가 공릉관광지를 강소형 관광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준비에 나선다.

 

시는 지난 5‘2023년 경기도 연계협력형 관광정책 지원 사업 공모공릉관광지 강소형 잠재관광지 육성을 신청해 61일 선정됐다.

 

경기도 연계협력형 관광정책 지원 사업은 유망 관광정책 사업 발굴과 전문가의 실효성 있는 지원으로 관광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공모과제형에 파주시, 화성시가 자율과제형에 양평군, 부천시가 각각 선정돼 전문기관 및 전문가를 활용한 발전 방향 설계를 지원받는다.

 

공릉관광지는 짙은 녹음과 약 12만 평의 공릉호수를 중심으로 조성된 안심 관광지다. 중앙의 잔디마당과 캠핑사이트가 어우러진 캠핑장, 13기종의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 하니랜드 등이 있고,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파주 삼릉, 마장호수 출렁다리 등 인근 관광지와 연계 방문이 가능하다.

 

시는 연 15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공릉관광지에 많은 관광객이 머물 수 있도록 올해 캠핑시설을 확충하고, 2km의 순환형 산책로를 조성 중이다. 지난 13일에는 시, 경기관광공사, 한국관광개발연구원이 함께 간담회를 갖고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공릉관광지가 경쟁력 있는 관광지로 발돋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가족, 친구, 연인, 때로는 나홀로 머물고 싶은 공릉관광지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