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장, 캠프하우즈 근린공원 조성공사 진행 상황 점검…주민 의견 경청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3-06-20 08:32:11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장, 캠프하우즈 근린공원 조성공사 진행 상황 점검주민 의견 경청

- 시민들이 쉴 수 있는 휴식공간 조성, 2025년 개방 목표

 

 

 

김경일 파주시장은 19일 조리읍 봉일천리 일원의 캠프하우즈 근린공원 조성공사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캠프하우즈 근린공원 조성공사는 조리읍 봉일천리 일원의 미군 반환공여지 61(19만 평) 부지에 미군이 사용하던 건물을 새롭게 단장하고 각종 기반 시설과 주차장 등을 설치해 시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휴식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날 김 시장은 근린공원 기반시설 조성공사 현장 존치건물 5개동 공사 현장을 둘러보며, 공정률 등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6월 기준 전체 공정률은 약 20% 정도다.

 

특히, 김 시장은 점검을 마치고 지역 주민과 만나 조리읍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캠프하우즈 공원 조성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와 바람을 직접 청취했다.

 

캠프하우즈 근린공원은 지난해 각종 행정절차를 마치고 존치건물 5개동에 대한 리모델링 공사에 착공했으며, 올해 1월 기반시설 조성공사를 착공해 공사를 진행 중에 있다. 2024년말까지 1단계 공사를 완료하고 2025년 초에는 시민들에게 개방할 계획으로 보다 효율적인 공원운영을 위해 공원 운영 및 콘텐츠 기획 연구용역을 추진 중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캠프하우즈 근린공원은 오랜 기간 통제되었던 미군기지를 시민들 품에 되돌려 드린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그 의미가 퇴색되지 않도록 공원을 조성하고 지속 가능한 운영계획도 차질 없이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