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군부대 유휴지 풀사료 이용 업무 협약…5,200만 원 절감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3-06-18 23:53:16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군부대 유휴지 풀사료 이용 업무 협약5,200만 원 절감

- 민관군 뜻 모아 축산농가 재정 부담 던다

 

 

 

 

파주시는 16일 경기도, 육군 보병1사단, 파주연천축산업협동조합과 함께 군부대 유휴지 풀사료 이용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안용기 경기도 축산정책과장, 김현철 파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인범 육군 보병1사단 부사단장, 이철호 파주축산업협동조합장, 축산농가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2010년 협약 후 코로나19 발생과 인명사고 발생 우려로 약 5년간 중단됐던 작업을 재개하는 실무 재협약으로, 민통선 내 군 작전지역에서 자라나는 야생풀을 공급해 축산농가의 재정 부담을 덜어주는 데 뜻을 같이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는 군부대 내 경계 작전을 위한 감시장비 오작동 최소화, 군부대 출입 시 보안사항 보완 등이 추가됐다.

 

협약에 따라 파주시에서는 풀사료 생산장비 및 행정사항 지원을, 경기도에서는 풀사료 수급계획 수립 및 생산장비 지원과 사료검사를, 1보병사단에서는 사단 관할 지역 풀 사료자원 이용을 협조하기로 했으며, 작업자의 안전사고 방지 및 초동 대처를 위한 인력 지원 등에 대해서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작업지역은 지뢰제거 작업이 완료된 민통선 내 장단반도로, 시에 따르면 약 22ha에서 생산된 야생풀 440톤이 지역 축산농가의 사료로 이용되면 연간 약 5,200만 원의 외화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민관군이 함께 파주지역 축산농가에 용기를 복돋아 주고, 사료비 절감에 따른 생산성 향상과 부존자원 활용에 의한 외화절감 등 1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