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 교하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공간, 시대를 기억하다”운영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3-05-04 01:04:01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 교하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공간, 시대를 기억하다운영

 

 

 

파주 교하도서관은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공간, 시대를 기억하다>라는 주제로, 511일 첫 강연을 시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강연과 탐방을 연계한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지역 시민들과 다양한 인문학적 성찰 및 사회적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5월과 6월에 걸쳐 진행되는 <시즌1 역사화 된 기억공간>공간, 시대를 기억하다(뜨인돌, 2022)의 저자인 김명식 건축가가 강사로 나서 진행한다. 강사는 강의를 통해 근현대의 역사적 아픔과 사회적 고통을 간직한 공간과 건축물을 일상 속 산책과 향유의 장소로 마주하고자 한다.

 

강의는 도시공간과 건축에 대한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라제통문, 비설, 오월걸상 전태일 기념관과 동대문 평화시장 서소문성지 역사공원, 윤슬에 대해 알아보고,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 등지를 탐방하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4번의 강연과 1번의 탐방으로 운영되며, 강연 시에는 강의 내용과 관련된 도서관 자료들도 함께 준비해 참여자들에게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성인 누구나 가능하며, 교하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aju.go.kr/ghlib), 방문, 전화(031-940-5153)로 가능하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