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한수위 파주쌀’봄바람 싣고 뉴욕 간다…4톤 수출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3-03-23 05:01:07 | 수정일: 0000-00-00 00:00:00

한수위 파주쌀봄바람 싣고 뉴욕 간다4톤 수출

- 파주시농협쌀조합 공동사업법인·경기무역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한수위 파주쌀이 미국 뉴욕을 다시 찾는다. 지난 11, 12월 두차례 미국 뉴욕 수출에 이어 세 번째로, 뉴요커 식탁에 다시 오른다.

 

시는 22, 파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RPC) 광장에서 파주쌀 미국 뉴욕 3차 수출을 기념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으며, 이날 김현철 농업기술센터소장을 비롯해 김영운 파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 권욱민 NH농협 파주시지부장, 각 지역농협조합장, 파주시 농업인 단체장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에 수출되는 물량은 4톤으로, 품종은 지난 수출과 마찬가지로 단백질 함량이 적고 찰기가 많은 참드림 품종이다. 한수위 파주쌀 수출은 202210월 호주 첫 수출 3톤을 시작으로 이번까지 총 15톤이 수출됐다.

 

파주시는 수출 기반을 공고히 하기 위해 지난 214일 파주시농협쌀조합 공동사업법인·경기무역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수출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현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한수위 파주쌀이 지난해 세 차례에 걸쳐 호주와 미국에 수출했다올해 첫 수출을 시작으로 더 많은 물량이 수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수출증진에 더욱더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