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민주당 김경일 파주시장 후보,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추진 위해 힘 모을 것”

2022년 지방선거 | 작성일: 2022-05-15 04:19:09 | 수정일: 2022-05-15 04:20:59

민주당 김경일 파주시장 후보,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추진 위해 힘 모을 것

 

-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등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에서 기자회견

- 김경일 파주시장 후보,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추진 통해 경기북부 균형발전 이룰 것

 

 

더불어민주당 김경일 파주시장 후보가 15일 경기도 의정부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에서 열린 경기북부 지역현안 긴급 기자회견에 참석해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추진의지를 밝혔다. 기자회견은 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측이 주최하고, 김경일 파주시장 후보를 비롯한 민주당 경기 북부 기초자치단체장 후보와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김동연 후보는 경기북부의 성장은 경기도민들의 오랜 염원이라면서 경기북부는 이제 독자적인 발전의 길로 나아갈 때가 됐다고 밝혔다. , “인구수 약 400만명에 가까운 경기북부는 서울과 경기남부에 이어 전국에서 세 번째로 인구가 많은 곳으로 성장 잠재력이 큰 지역이라고 강조했다.

 

 

파주를 비롯한 경기북부 접경지역은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 보호법, 수도권정비계획법 등 중첩규제에 묶여 지역발전에 큰 어려움을 겪어 왔다.

 

민주당은 이에 대한 대책으로 경기북부를 특별자치도로 조성해 재정자립도 향상과 인프라 구축 등 집중투자를 이끌어내겠다는 구상이다. 특히 경기북도 공론화 위원회 설치 등 특별자치도 조성을 위한 로드맵을 함께 제시하기도 했다.

 

김경일 후보는 이제 말로만 그치지 말고, 70년 동안 국가 안보를 위해 희생해온 접경지역 주민들을 위한 합리적 보상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파주를 비롯한 접경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추진을 위해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 글 (카테고리: 2022년 지방선거)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