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평화농장 일당귀 첫 수확 사회복지단체 기증 - 허준 한방의료관광자원화 사업 연계 약용작물 확대기대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1-05-18 05:32:47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평화농장 일당귀 첫 수확 사회복지단체 기증

- 허준 한방의료관광자원화 사업 연계 약용작물 확대기대

 

 

 

 

파주시가 장단면 거곡리 평화농장에서 첫 수확한 일당귀를 지난 14일 사회복지단체와 농업인단체에 기증했다.

 

파주시는 평화농장 내 20a(600)에서 42kg의 일당귀를 수확했다. 시는 허준 한방의료 관광자원화사업 계획과 관련해 다양한 약용작물을 홍보하고 약용작물 재배면적의 기반을 다지고자 복지단체와 농업인단체에 기증했다.

 

송훈섭 파주시농촌지도자연합회장은 파주시 농업이 혁신과 변화하는 모습을 보고 있다라며 동의보감의 저자 허준의 고향이라는 것에 걸맞게 회원들에게 약용작물을적극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일당귀는 다년생 초본약용식물이다.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며 2005년도에 우리나라에서 육성된 진일 품종으로 은은한 향이 일품이다. 잎은 2~3회 삼출엽으로 넓고, 줄기 색깔은 옅은 자색을 띤 녹색이다. 생약규격집에 수록돼 있으며 엽산, 폴리사카라이드 등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학적 기능, 항종양 활성 등에 도움이 된다.

 

윤순근 파주시 스마트농업과장은 타 지역에 비해 약용작물 저변이 부족하다라며 최근에는 건강과 면역기능이 있는 농산물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으며 시대에 맞게 다양한 약용작물 및 꽃차 등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