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경기도, 영화 시나리오 창작 공간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개소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1-05-12 07:13:04 | 수정일: 2021-05-12 08:28:29

경기도, 영화 시나리오 창작 공간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개소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12일 고양에 문 열어

- 도내 영화 시나리오 작가 10명 대상 집필실 제공, 멘토링, 특강 등 지원

- 연내 스토리작가 하우스 추가 개소 예정

 

 

 

영화 시나리오 작가의 창작활동 지원 공간인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가 문을 열고 공식 운영에 들어갔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2일 고양시 일산동구 SK엠시티타워에서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철 경기도 행정1부지사, 최만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채신덕 문체위 부위원장, 김경희 도의원, 이재철 고양시 제1부시장, 시나리오 작가 등이 참석했다.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는 전용면적 167.9(51) 규모로 작가 개별 집필 공간(9.9) 10, 회의실, 사무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같은 건물에 있는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문화·콘텐츠 분야 창업지원센터)’와 연계해 입주 시나리오 작가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10명의 입주작가는 6개월간 개인 집필 공간, 창작지원금, 소재 개발을 위한 특강, 집필 작품에 대한 개별 멘토링 등을 지원받는다. 도는 스토리작가 하우스를 연내 추가 조성할 방침이다.

이용철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경기도는 도내 거주하는 시나리오 작가들이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경기도의 이러한 노력들이 한국 영화산업 발전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