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음식문화 개선 위한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

입력 : 2024-03-28 10:20:5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음식문화 개선 위한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

 

 

 

 

파주시가 건강하고 올바른 음식문화를 도모하기 위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음식문화개선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덜어먹는 음식문화 환경조성 푸짐한 상차림 문화개선 건강한 식생활 깨끗하고 위생적인 식단 등으로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우리나라 식생활 습관의 문제점 개선과 건강한 식생활 정착을 위한 아이디어를 포스터로 표현하면 된다.

 

관내 초등학교 재학생(관외 거주자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41일부터 514일까지이며 파주시청 위생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청 누리집 새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저고학년별 각각 대상 1, 우수상 2, 장려상 3명 총 12명을 선발하며, 6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 작품은 파주시청 복지동 1층 로비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음식문화개선 사업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이구 위생과장은 지역의 음식문화 개선을 위해서는 외식업 뿐만 아니라 시민의 관심도 필요하다라며,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은 우리나라 식생활에 대해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공모전 전시회 개최 등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