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재)파주시청소년재단(파주시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파주시꿈드림‘학교 밖 청소년들과 세상을 잇다’  

입력 : 2023-12-20 10:48:2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청소년재단(파주시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파주시꿈드림학교 밖 청소년들과 세상을 잇다

 

 

 

파주시청소년지원센터(이하 파주시꿈드림’)는 파주시의 지원으로 ()파주시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기관으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의해 운영된다.

 

파주시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별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지원, 직업탐색 및 직업교육훈련, 진로·직업지원, 자립지원, 청소년 건강검진, 급식지원, 문화, 체육, 참여 활동지원에 이르기까지 파주시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신체적·정서적 발달을 지원하고 있다.

 

2023년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 대비반을 연2회 운영하며, 학습 욕구를 가진 청소년들의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신장하고 학습 동기를 촉진하고자 학습멘토의 개인별 맞춤 학습관리와 ▲기출문제 풀이 ▲주요과목 특강 ▲일대일 또는 그룹 멘토링을 진행하였으며. 20232,000시간 이상의 학습멘토링를 지원하였고, 검정고시 대비반을 통해 38명이 검정고시에 응시해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사단법인 파주천사, 운정초이스태권도장, 뮤엠영어리더수학, 람스튜디오, 바른테라피 윤공방, 폴렌베이커리 등 청소년 욕구에 기반한 직업체험처를 발굴하여 현장에서 직접 익히는 직업훈련을 진행. 훈련을 완료한 청소년들에게는 훈련참여수당을 통해 격려하였다. 자립기술훈련으로 바리스타과정, ITQ과정을 통해 사회진입을 돕고 있다.

꿈드림에 등록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 마약중독예방교육, 금융교육 등 기초소양을 위햔교육을 진행하였고, 자기계발을 위한 캘리그라피, 일본어반을 진행하였으며. 청소년 역사 캠프, 스키캠프, 크로스핏, 필리테스, 볼링, 양궁, 관람, 미술, 만들기 활동 등 청소년이 문화생활에도 소외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의 발굴 및 통합 지원을 위하여 파주시 청소년안전망, 경찰청, 교육청과도 연계하고 있다. 더불어 직접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직접지원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손배찬 대표이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역 안에서 배움과 성장을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