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평양에도 버스킹 있다” “‘엄마 치어리더(?)’도 있다” - [파주에서] 신문사에서 2월 24일 통일 강연 개최

입력 : 2020-02-17 06:08:08
수정 : 2020-02-18 08:35:28

평양에도 버스킹 있다” “‘엄마 치어리더(?)’도 있다

- [파주에서] 신문사에서 224일 통일 강연 개최한다

- ‘사랑의 불시착에서 본 북한 풍경을 생생히 물어볼 기회

 

 

 

신문협동조합 [파주에서]가 오는 224() 7시에 금릉역앞 국민은행 3층 건물에서 평화수도 파주를 위한 통일 강연회를 연다. [파주에서]6시 대의원대회 후 이어서 통일강연을 열어 조합원들과 시민들과 평화·통일에 대한 실감나는 토크쇼를 펼칠 예정이다.

이 날 강연은 최근 일년간 북녘을 4차례 취재한 '글로벌웹진' 뉴스로 로창현 대표기자와 LA와 서울을 기반으로 한 풀뿌리통일단체 AOK(Action One Korea) 창설자 정연진 상임대표가 생생한 사진과 동영상, 미국의 반전평화 운동 소개로 전개된다. 두 사람은 201811AOK의 일원으로 함께 방북 한 바 있다.

지난 28일 청주의 시민단체 하늘북이 주최한 집담회에서 로창현 대표는 북바로알기와 민족통일의 길을 주제로 평양 등 북녘의 생생한 사진과 동영상을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섞어 들려주어 청주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번 강연에서 특히 평양 개선역에서 우연히 접한 평양식 버스킹의 취재 동영상이 소개된다고 한다. 로창현 기자는 이번 강연을 위해 방미일정을 늦추는 등 남북 접경지 파주 강연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보였다.

AOK 정연진 대표는 강연을 수락하면서 미국의 민심은 이미 평화의 편이라는 점을 잘 활용하여 코리아 평화이슈에 미국의 변화를 끌어냈으면 좋겠다는 뜻을 전했다.

 

임현주 기자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