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THINK ENGLISH  제이슨칼럼 (9)  읽기는 말하기보다 어렵다, 하지만 읽는 만큼 들린다!

입력 : 2020-01-16 09:10:51
수정 : 0000-00-00 00:00:00

THINK ENGLISH  제이슨칼럼 (9) 

읽기는 말하기보다 어렵다, 하지만 읽는 만큼 들린다!

 

한국에서 영어를 학습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읽기란 걸음마와 같습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독해의 중요성을 우선시 하고 있습니다.

이전 컬럼에서 말했듯이 언어의 4개 영역은 읽기, 말하기, 듣기, 그리고 쓰기 입니다. 이렇게 4가지로 나누어진 영역은 다시 in-put / out-put 으로 나누어집니다.

읽기와 듣기가 in-put 이고 말하기와 쓰기가 out-put 입니다.

지난 컬럼에 듣기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고 이제 연장선상에서 또하나의 in-put인 읽기를 이야기 해보자 합니다.

 

이 컬럼에서 영어학습을 위한 독해와 일반적인 독해의 중요성을 나누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우선 영어학습을 위한 독해는 7가지의 중요성이 있습니다.

1. Students become better reader

2. Students learn more vocabulary

3. Students improve writing

4. Students improve overall language competence

5. Students become more motivated to read

6. Students develop learner autonomy

7. Students become more empathic

독해를 중심으로 언어를 습득할 때 우리는 독서를 중시하게 되는 습관을 기르게 되고, 더 많은 단어를 습득하게 됩니다. 그리고 독해는 작문을 더 원활하게 해주고, 언어 전반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합니다. 이에 더해 독해는 언어에 대한 자율성과 감정이입을 늘려주고 돕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학습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럼 이제 어학을 떠나 독해 자체의 힘을 알아보겠습니다.

1. Expose Yourself to New Things

독서는 우리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전달해 주고, 또한 다양한 방면의 문제해결과 새로운 방식의 접근성을 갖게 해줍니다. 모든 학습의 창조와 이해는 독서를 통해 이뤄집니다.

 

2. Self Improvement

유명한 격언을 이용해 보겠습니다.

Books are the quietest and most constant of friends; they are the most accessible and wisest of counselors, and the most patient of teachers. -Charles W. Elio-

 

3. Improve Understanding

더 많이 읽을수록 우리는 더 많은것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집니다.

 

4. Preparation to Action

우리가 무언가를 시도하기 전에 도움이나 가이드라인을 어디서 얻을수 있나요?

Read > Learn > Do > Achieve / 읽고나서 배우고, 배운 후 시도하고, 시도 한 후 얻게 됩니다.

 

5. Gain Experience from Other People

그리고 항상 우리는 독서를 통해 타인의 지식을 습득하게 됩니다.

The art of reading is in great part that of acquiring a better understanding of life from one’s encounter with it in a book. | André Maurois

 

6. Tools of Communicating

언어의 in-putout-put이 있다고 했죠? 당연히 읽기와 쓰기는 하나의 짝을 이루고 있습니다. 더더욱 요즘처럼 문자로 많은 대화를 하는 경우 더더욱 이 두 영역의 교차점을 찾기 쉽습니다. 읽기와 쓰기를 통해 언어를 배우는 것은 매우 효과 적입니다. 학습을 떠나 모든 대화의 근간이 독서를 통해 발전되고 더욱 정교해집니다.

 

7. Connecting Your Brain

우리가 독서를 할때, 우리는 다른 소음에서 해방됩니다. 왜냐하면 읽기는 뇌에 바로 전달 되기 때문입니다. 이 고요함이 우리의 학습 능력을 더욱 원활하게 돕습니다.

Because silence exists with total abandon, it is fearless. Because silence is fearless, it holds the power that can break through any barrier. | On Silence

 

8. Boost Imagination and Creativity

마지막으로 읽기를 계속할수록 우리는 상상력과 창조력을 늘리게 됩니다.

 

오늘 컬럼은 독서의 중요성에 대한 사설이였습니다. 영어를 배우고 회화를 하고 싶은 모든 분들은 무족건 읽기를 하는 것 보다 내가 알고 있는 스토리의 책을 읽어보세요. 책 속의 단어가 너무 생소한 책은 피하고, 읽기 편한 동화책 또는 오디오 북을 통해 여러분의 읽기를 시작하면 더욱 빠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111호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