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참간장어워즈에서 파주 '구본일 발효간장'이 참간장으로 선정 

입력 : 2019-11-14 01:38:04
수정 : 2019-11-14 01:58:35

참간장어워즈에서 파주 '구본일 발효간장'이 참간장으로 선정 
- 슬로푸드문화원 주관, aT 후원  

 

 

좋은 재료로 제대로 만든 식품을 공정하고 엄밀하게 심사해 좋은 생산자와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연결하기 위한 슬로푸드 장인식품어워즈 ‘참간장어워즈 Good Food Korea Awards 2019’의 결과가 발표됐다. 

 

 

슬로푸드문화원에서 주관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후원한 참간장어워즈는 시민위원의 블라인드 테이스팅 평가와 전문평가위원들의 심화평가를 거쳐 17개의 출품작 중 8개의 제품을 2019년 참간장으로 최종 선정했다.

 

 

8개 제품은 영농조합법인 보성전통고추장의 ‘보성이금숙전통간장’, 영농조합법인 우리콩의 ‘대숲맑은 우리콩간장’, 구본일발효의 ‘구본일 발효간장’, 백말순 등겨장의 ‘백말순 더건강한 간장’, 살래다된장의 ‘살래다한식간장’, 솔뫼영농조합의 ‘솔뫼전통간장’, 아미산쑥티된장의 ‘아미산쑥티간장’, 푸른콩방주의 ‘방주제주푸른콩간장 농후’ 등 8개다.

 

참간장어워즈는 지난 10일 마로니에 공원에서 열린 마르쉐장터에서 시상식과 전시회, 시식회를 가졌다. 앞으로도 계속 참간장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전시와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슬로푸드 문화원은 지역의 좋고, 깨끗하고, 공정한 음식의 가치를 알려 농촌의 공동체 회복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슬로푸드 문화원에서 주관한 참간장어워즈는 한식의 가장 중요한 식재료 중 하나인 ‘간장’을 시작으로 한국의 밥상을 책임지는 전국의 장인 생산 식품들을 발굴하여 우수한 품질의 식품을 시상하는 식품 어워즈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현주 기자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