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시설관리공단,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성료

입력 : 2019-08-13 09:37:2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시설관리공단,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성료

-파주관내 청소년들 주말에 예술·문화를 함께 즐겨요.-

 

파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손혁재)은 지난 5월부터 솔가람아트홀에서 진행한 2019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즐감(즐기며 감상하는) 오페라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파주시시설관리공단과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공동 주관하여 진행한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은, 어렵다고 생각 할 수 있는 오페라를 쉽고 재미있게 다가 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지역 청소년들에게 알찬 토요일을 선물 하였다.

 

 

기수별 4주차 5기수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공연관람 예절교육을 시작으로, 실제 공연에 사용 될 무대배경을 직접 그려보는내가 만든 무대도전! 솔가람 골든벨을 통해 오페라에 대한 기본 지식 및 창작 오페라의 면모를 다양하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강생들과 일반 시민들을 초청하여 함께 즐기는 우리의 오페라 갈라콘서트를 개최하여 실제 오페라 가수들의 연주를 감상함으로써, 순수예술을 접할 수 있는 문화향유의 폭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특히 공단은 파주시특수교육지원센터와 협업을 진행,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방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큰 의미를 두었다.

 

손혁재 이사장은 꿈다락토요문화학교가 파주시 청소년들이 주말의 여가시간을 예술과 문화와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문화시설을 활용하여, 더욱 알찬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