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문산종합사회복지관 북부스마트복지센터 우리고장돋보기 프로그램 진행

입력 : 2019-07-15 03:41:07
수정 : 2019-07-15 03:41:18

파주시 문산종합사회복지관 북부스마트복지센터

- 우리고장돋보기 프로그램 진행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시몬) 북부스마트복지센터는 지난 13일 적성면에 이주한지 2년 이내의 가정을 대상으로 적성지역에 대한 관심을 도모하고 애착감을 형성하고자 지역주민 5가정 12명과 함께 우리고장돋보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리고장돋보기는 지역탐방 및 체험활동을 통해 참여 가정이 직접 적성에 대해 알아보고 적성 내 관광지인 감악산 출렁다리, 황포돛배, 마지리벽화마을 등을 소개하는 안내문을 제작했다. 체험활동은 적성면 객현리에 위치한 산머루농원에서 와인 시음과 머루잼, 머루초콜릿, 머루비누 만들기 체험, 와이너리투어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됐다.

 

우리고장돋보기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아이와 함께 적성 관광지 안내문을 만들며 다른 지역에도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여러 체험활동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북부스마트복지센터(031-959-9608)는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2013년부터 파주시 복지의 사각지대인 적성면 주민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며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